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달 오토바이 종류 -3- Super Cub
    배달대행이야기 2020. 12. 20. 12:44

    -슈퍼커브
    -PCX
    -NMAX
    -BENLY
    -SUPERCUB
    -CITY100

    슈퍼커브는 우리가 흔히 아는 배달오토바이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어릴적 친구들이 시티백시티백 이라고 하던 오토바이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오토바이를 본따서 만든것이 시티백이다보니 그럴수 밖에....

    혼다 슈퍼커브



    슈퍼커브는 현재 많이 쓰이는 스쿠터 와는 다르게 로터리형식의 기어를 쓴다

    로터리형식의 기어

     

    슈퍼커브 로터리기어

    사진에 보이는 기어를 앞쪽을 누르면(찬다?)

    N - 1 - 2 - 3 - 4 - N
    의 순서로 기어가 들어가게된다.
    근데 일반적인 오토바이와는 또 다른 것이..

    클러치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왼손 이 논다..ㅋㅋㅋㅋㅋㅋ

    콜잡을때 정말 편리하게 잡을수있다고하니.
    한번씩 부러울 때가있었다.
    (☆☆스쿠터는 왼손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야한다)

    그러면 왼쪽에있는 브레이크레버는 어디갔을꼬??

    슈퍼커브 뒷브레이크

    바로 여기에 ㅋㅋㅋ
    오른발로 밟는것이다. 그래서 슈퍼커브나 시티백.플림뒷브레이크는 제동 빡세게 해야할때는 오른손과 오른발을 기냥 꽉!!!

    하기전에 당연히 엔진브레이크 걸어주면서 해야한다 ㅎㅎㅎㅎㅎ 로터리식이라 왼쪽 뒷꿈치 쿡 눌러주면 기어가 저단으로 내려가면서 우우우웅~!하는 큰소리와 함께 제동이 걸린다. 그때 동시에 오른쪽의 브레이크를 모두 잡아주면 되는 형식이다.
    드럼식브레이크라 디스크만큼 꽉잡아주지는 못하지만 내구도는 높은편이다. 그리고 수리비도 저렴한편!

    연비는 말할것도 없다. 시티백과 더불어 연비의 왕이라고 할정도... 정말 기름 냄새만 맡고 달린다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같은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중에 슈퍼커브 타는사람에게 물어보면 무리하지않는 선에서 하루 5천원 넣고 신나게 타고다닌다고....ㅇㅅㅇ ...
    pcx는 8천원은 넣어햐하는데...
    한달이면 9만원..
    1년이면 108만원...차이..

    나도 커브탈래...ㅇㅅㅇ..ㅠㅠ

    또다른 이야기들은 다음에 쓰도록 하겠다!!

Designed by Tistory.